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뚜루뚜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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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tivity12 뚜루뚜루로 그림을 그려요

실제 작품들을 살펴보며 추상미술의 특징을 알아봅니다.
뚜루뚜루가 우연의 효과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무작위 수를 이용합니다.
뚜루뚜루 움직임의 시간과 방향을 원하는 블럭이나 값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하여 독창적이고 자기주도적인 미술 활동을 합니다.
학습목표
  1. 추상미술의 특징을 알아보고, 우연의 효과를 탐색할 수 있다.
  2. 무작위 수와 근접 센서를 활용하여 나만의 추상미술 표현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.
  3. 뚜루뚜루를 활용해 자신의 개성을 살린 추상화를 그리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갖는다.
활용블럭
근접센서왼쪽의값
로봇을앞으로1초이동
로봇을앞으로계속이동
로봇을오른쪽으로계속회전
준비물
뚜루뚜루 로봇
뚜루뚜루 로봇
USB 동글
USB 동글
컴퓨터
컴퓨터
펜
활동순서
  1. 그림 그려주는 로봇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명령해야 할 지 알고리즘을 생각해본다.
  2. 핵심 블럭에 대해 알아보고 화면으로 뚜루뚜루가 그림을 그리도록 명령을 해본다.
  3. 뚜루뚜루에 펜을 붙인 뒤 실제로 움직이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명령하여 미션을 수행해본다.
예시

예) 뚜루뚜루로 화면에서도 그림을 그려보고 펜을 연결해서 근접센서를 활용해 그림을 그려요.

-3D 펜홀더는 뚜루World의 자료실에 있습니다.
[활동자료] 메이커 활용 3D 모델링

활동1예시
<활동12> 활동 예시

활동1예시
<활동12> 활동 예시 - 화면코딩
명령1예시
<활동12> 명령 예시